뉴스투게더 이현진 기자 |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숲 인근 산새길목 일원에서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산새소리 축제”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남양주시와 재단법인 경기대진테크노파크(경기북부지식재산센터)가 지원하는 ‘남양주형 상권 활성화 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추진되는 행사로 남양주시 광릉수목원길상인회의 주도로 진행된다.
광릉수목원길상인회는 유네스코 생물보전지역으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광릉숲 인근에 조성된 상권의 상인회로 남양주형 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산새길목” 브랜드를 개발하고, 온오프라인 마케팅, 축제 개최 등 상권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산새소리 축제에는 “산새길목” 브랜드 홍보관과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이다. 시낭송 체험과 시화 그리기, 전시 등 문학적 감성을 담은 시낭송 팝업을 필두로 K-Art 체험존에서는 케이팝데몬헌터스에서 화제가 된 전통 호랑이 자개 공예, 민화 그리기(배지 만들기) 등 흥미진진한 체험이 마련됐으며, 어린이 팝업존에서는 산새 모자 만들기, 타투 스티커 체험 등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창의 체험이 이어진다.
광릉수목원길상인회 박영희 회장은 “산새소리 축제는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울리며 지역의 정체성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많은 방문객과 시민들이 참여하는 남양주의 새로운 무형 문화 자원으로 잘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전했으며 재단법인 경기대진테크노파크 안준수 원장은 “지역상권 브랜드 강화 및 활성화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