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게더 장영주 기자 | 철원문화재단은 예술경영지원센터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공모 사업에 선정된 '넌버별 코믹마임극 정크, 클라운' 연극 공연을 오는 8월 21일 목요일 19시 30분 화강문화센터에서 공연한다.
'정크, 클라운' 공연은 대사 없이 진행되는 코믹 놀이 극이다.
놀기를 좋아하는 광대(Clown)들은 끊임없는 놀이와 장난으로 서로에게 웃음을 준다.
선풍기 날개로 헬리콥터를 만들고, 찌그러진 냄비, 고장난 청소기 등의 버려진 생활용품 으로 신나게 노는 장면은 아이들에게는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제공한다.
또한, 어른들에게는 어릴 적 놀이문화를 추억하며 유쾌한 휴식을 줄 수 있는 작품이다.
'정크, 클라운'공연은 국내 아동·청소년 예술공연축제‘아시테지축제’, 춘천 ‘마임축제’를 비롯 중국 시안, 일본 삿포로 극장제에 공식 초청된 바 있으며, 해외 여러 국가에서 공연 영상이 상영되기도 했다.
공연 예매는 철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8월 18일 10시부터 예매 가능하며, 공연 관람료는 철원군민 대상 오천원이다.
공연 관련 자세한 정보는 철원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화강문화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철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정크, 클라운' 공연은 무한한 상상의 놀이 극으로. 공연을 통해 가족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